세계 최초의 상업용 AI 영화와 우민호 감독의 300억 대작의 개봉
2024년 12월 넷째 주 개봉 영화는 <모든 것은 아르망에서 시작되었다>, <하얼빈>, <나야, 문희>다.
영화 <모든 것은 아르망에서 시작되었다>는 드라마 장르의 노르웨이, 네덜란드, 독일, 스웨덴의 합작 영화다.
<모든 것은 아르망에서 시작되었다>의 연출은 <버드 하트>, <파니>를 연출한 하프담 울만 튼델 감독이 맡았다.
<모든 것은 아르망에서 시작되었다>는 2024년 제77회 칸 영화제 황금카메라상, 제37회 유럽영화상 디스커버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모든 것은 아르망에서 시작되었다>에는 레나테 레인스베, 엘렌 도리트 페테르센 등이 출연한다.
<모든 것은 아르망에서 시작되었다>의 구체적인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그건 제 아들이 한 짓이 아니에요”
어린 아들 ‘아르망’의 담임 ‘순나’로부터 갑작스러운 호출을 받게 된 ‘엘리자베스’.
학교에 도착한 그는 ‘아르망’이 불미스러운 사건의 가해자로 지목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아이들이 남긴 비밀과 어른들이 삼킨 진실은 무엇인가?
[모든 것은 아르망에서 시작되었다 예고편]
영화 <하얼빈>은 드라마, 액션, 스릴러, 느와르 장르의 한국 영화다.
<하얼빈>의 연출은 <내부자들>, <마약왕>, <남산의 부장들> 등을 연출한 우민호 감독이 맡았다.
<하얼빈>은 지난 9월 제49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갈라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초청되어 최초 상영되었다.
<하얼빈>은 제작비 300억 원으로 제작되어 손익분기점이 650만 명으로 알려져 있다.
<하얼빈>에는 현빈, 박정민, 조우진, 전여빈, 박훈, 유재명, 릴리 프랭키, 이동욱 등이 출연한다.
<하얼빈>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1908년 함경북도 신아산에서 안중근이 이끄는 독립군들은 일본군과의 전투에서 큰 승리를 거둔다.
대한의군 참모중장 안중근은 만국공법에 따라 전쟁 포로인 일본인들을 풀어주게 되고, 이 사건으로 인해 독립군 사이에서는 안중근에 대한 의심과 함께 균열이 일기 시작한다.
1년 후, 블라디보스토크에는 안중근을 비롯해 우덕순, 김상현, 공부인, 최재형, 이창섭 등 빼앗긴 나라를 되찾기 위해 마음을 함께하는 이들이 모이게 된다.
이토 히로부미가 러시아와 협상을 위해 하얼빈으로 향한다는 소식을 접한 안중근과 독립군들은 하얼빈으로 향하고, 내부에서 새어 나간 이들의 작전 내용을 입수한 일본군들의 추격이 시작되는데…
하얼빈을 향한 단 하나의 목표, 늙은 늑대를 처단하라.
[하얼빈 예고편]
영화 <나야, 문희>은 드라마, 코미디, 판타지 장르의 한국 영화다.
<나야, 문희>의 연출은 박원표, 유지천, 원경혜, 정은욱, 이정찬 감독이 공동으로 맡았다.
<나야, 문희>는 세계 최초 개봉 예정인 상업용 AI 영화로, 생성형 AI를 사용한 단편 영화 5편을 묶어 17분 분량으로 제작한 영화다.
<나야, 문희>는 CGV에서 단독으로 상영하며, 티켓 가격은 3천 원이다.
<나야, 문희>에는 나문희 등이 출연한다.
<나야, 문희>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나, 문희! AI로 새롭게 데뷔했문희!
'거침없이 하이킥', '아이 캔 스피크', '소풍' 등 셀 수 없이 많은 작품으로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민 배우' 나문희.
여기에 최신 밈을 이끄는 트렌드세터, 틱톡커로 완벽히 변신한 한계 없는 배우로 화제!
이제는 AI 세계관까지 접수한다!
[나야, 문희 예고편]
[편집인 김현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