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제 초청·수상작들과 단편 영화감독의 장편 데뷔작 개봉

2024년 2월 셋째 주 개봉 영화는 <바튼 아카데미>, <파묘>, <벗어날 탈 >이다.

[바튼 아카데미, 파묘, 벗어날 탈 脫 포스터]
[바튼 아카데미, 파묘, 벗어날 탈 脫 포스터]

영화 <바튼 아카데미>는 미국에서는 지난 2023년 10월 개봉하였으며, <다운사이징>, <어바웃 슈미트> 등을 연출한 알렉산더 페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바튼 아카데미>엔 폴 지아마티, 도미닉 세사, 데이바인 조이 랜돌프 등이 출연한다.

[바튼 아카데미 스틸 컷]
[바튼 아카데미 스틸 컷]

<바튼 아카데미>는 지난 제81회 골든 글로브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배우들의 연기력에 대한 호평을 받기도 했다.

<바튼 아카데미>의 구체적인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바튼 아카데미 스틸 컷]
[바튼 아카데미 스틸 컷]

함께 있지만 그들은 언제나 혼자였다.

1970년 바튼 아카데미, 크리스마스를 맞아 모두가 떠난 텅 빈 학교에는 세 사람이 남게 된다.

고집불통 역사 선생님 ‘폴’, 문제아 ‘털리’ 그리고 주방장 ‘메리’

이들은 원치 않았던 동고동락을 시작하게 되고, 예상치 못한 순간,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면서 특별한 우정을 나누게 되는데…

[바튼 아카데미 예고편]

영화 <파묘>는 한국의 미스터리 오컬트 영화로, <검은 사제들>, <사바하>를 연출한 장재현 감독이 각본과 감독을 맡았다.

[파묘 스틸 컷]
[파묘 스틸 컷]

또한 <파묘>는 제74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 포럼 부문 공식 초청되었으며, 최민식, 김고은, 유해진, 이도현 등의 화려한 캐스팅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영화 <파묘>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파묘 스틸 컷]
[파묘 스틸 컷]

미국 LA, 거액의 의뢰를 받은 무당 ‘화림’(김고은)과 ‘봉길’(이도현)은 기이한 병이 대물림되는 집안의 장손을 만난다.

조상의 묫자리가 화근임을 알아챈 ‘화림’은 이장을 권하고, 돈 냄새를 맡은 최고의 풍수사 ‘상덕’(최민식)과 장의사 ‘영근’(유해진)이 합류한다.

“전부 잘 알 거야… 묘 하나 잘못 건들면 어떻게 되는지”

절대 사람이 묻힐 수 없는 악지에 자리한 기이한 묘.

‘상덕’은 불길한 기운을 느끼고 제안을 거절하지만, ‘화림’의 설득으로 결국 파묘가 시작되고…

나와서는 안될 것이 나왔다.

[파묘 예고편]

영화 <벗어날 탈 >은 한국의 미스터리 영화로, 제16회 광화문국제단편영화제 국내경쟁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는 서보형 감독의 장편 데뷔작이다.

<벗어날 탈 >은 2021년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공개되어 주목받은 바 있다.

[벗어날 탈 脫 스틸 컷]
[벗어날 탈 脫 스틸 컷]

<벗어날 탈 >에는 임호준, 위지원 등이 출연한다.

영화 <벗어날 탈 >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벗어날 탈 脫 스틸 컷]
[벗어날 탈 脫 스틸 컷]

죽음을 느낀 ‘영목’은 죽기 전에 깨달음을 얻고자 모든 관계를 끊고 108배와 좌선에만 매달린다.

그런 ‘영목’에게 어느 날부터 헛것이 보이기 시작한다.

한편 전시를 앞두고 영감을 기다리는 ‘지우’에게는 한 남자의 잔상이 떠오르는데......

[벗어날 탈 脫 예고편]

[편집인 김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