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테랑 시리즈의 복귀

2024년 9월 둘째 주 개봉 영화는 <스픽 노 이블>, <베테랑2>, <장손>이다.

[스픽 노 이블, 베테랑2, 장손 포스터]

영화 <스픽 노 이블>는 공포, 스릴러 장르의 미국 영화다.

<스픽 노 이블>의 연출은 <우먼 인 블랙> 등을 연출한 제임스 왓킨스 감독이 맡았다.

[스픽 노 이블 스틸 컷]
[스픽 노 이블 스틸 컷]

<스픽 노 이블>은 2022년 동명의 덴마크 영화를 리메이크한 작품이기도 하다.

<스픽 노 이블>에는 제임스 매커보이, 맥켄지 데이비스, 스쿳 맥네이리 등이 출연한다.

<스픽 노 이블>의 구체적인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스픽 노 이블 스틸 컷]
[스픽 노 이블 스틸 컷]

악은 보지 말고, 듣지 말고, 절대 말하지 말 것.

휴양지에서 처음 만나 우연히 함께 휴가를 보내게 된 두 가족. 

패트릭(제임스 맥어보이)은 자신의 집으로 루이스(맥켄지 데이비스)의 가족을 초대한다. 

다시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이라 예상한 것도 잠시, 거절할 수 없는 호의와 불편한 상황들이 계속되며 불길한 두려움을 느끼고 집에 돌아가려 하던 중 숨겨진 진실을 마주하게 되는데…

[스픽 노 이블 예고편]

영화 <베테랑2>는 범죄, 액션 장르의 한국 영화다.

<베테랑2>는 전작으로부터 9년 만의 후속작이며, 전작의 연출을 맡은 류승완 감독이 이번에도 연출을 맡았다.

[베테랑2 스틸 컷]
[베테랑2 스틸 컷]

<베테랑2>는 제77회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 제49회 토론토 국제 영화제 스페셜 프레젠테이션 부문에 초청되어 상영되기도 했다.

<베테랑2>에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황정민, 오달수, 장윤주 등이 출연하며, 정해인이 새로운 주역으로 출연한다.

<베테랑2>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베테랑2 스틸 컷]
[베테랑2 스틸 컷]

가족들도 못 챙기고 밤낮없이 범죄들과 싸우는 베테랑 형사 '서도철'(황정민)과 강력범죄수사대 형사들. 

어느 날, 한 교수의 죽음이 이전에 발생했던 살인 사건들과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며 전국은 연쇄살인범으로 인해 떠들썩해진다. 

이에 단서를 추적하며 수사를 시작한 형사들. 

하지만 이들을 비웃기라도 하듯, 연쇄살인범은 다음 살인 대상을 지목하는 예고편을 인터넷에 공개하며 또 한 번 전 국민을 흔들어 놓는다. 

강력범죄수사대는 서도철의 눈에 든 정의감 넘치는 막내 형사 '박선우' (정해인)를 투입한다. 

그리고 사건은 새로운 방향으로 흐르게 되는데...

[베테랑2 예고편]

영화 <장손>은 드라마, 가족 장르의 한국 영화다.

<장손>은 한국영화아카데미 정규과정 34기 출신의 오정민 감독의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장손 스틸 컷]
[장손 스틸 컷]

<장손>은 2023년 제49회 서울독립영화제 넥스트링크상, 제28회 부산국제영화제 KBS독립영화상, CGK촬영상, 오로라미디어상을 수상한 내역이 있다.

<장손>에는 강승호, 우상전, 손숙, 차미경, 오만석, 안민영 등이 출연한다.

<장손>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장손 스틸 컷]
[장손 스틸 컷]

3대 대가족이 모두 모인 제삿날 일가의 명줄이 달린 가업 두부공장 운영 문제로 가족들이 다투는 와중, 장손 ‘성진’은 그 은혜로운 밥줄을 잇지 않겠다고 선언한다.

설상가상 갑작스레 맞닥뜨린 예기치 못한 이별로 가족 간의 갈등은 극에 달하는데… 

핏줄과 밥줄로 얽힌 대가족의 70년 묵은 비밀이 서서히 밝혀진다!

[장손 예고편]

[편집인 김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