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큼 다가온 콘텐츠산업에서의 반려동물의 위상
반려동물 인구 1,500만명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 반려동물산업는 매년 10%이상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반려동물 시장은 매년 6조원 규모로 추산하며, 생산업, 판매업, 수입업, 장묘업, 미용업, 운송업, 전시업 및 위탁관리업외에 다양한 문화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중에도 이제 영화배우, 가수 중심의 엔터테인먼트에서 펫엔터테인먼트도 등장하고 있다. 위의 사진은 품종 포메라니안의 “바라”라는 애견이 펫엔터테인먼트 에 소속 모델 & 배우견 스틸컷이다.
펫엔터테인먼트에서는 최근 반려견을 대상으로 광고모델견과 영화배우견을 모집하고 있다. 반려동물 생활이 확대되면서 자연히 콘텐츠시장에도 반려동물이 많이 등장하는 것을 대비하기 위함이다.
아래는 닉스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의 반려동물 소속견 www.nyxentertainment.net/model-dog)을 표시하고 있다.
바라는 2021년 2월생으로 활발한 아이다 보니 운동장에서 뛰어 노는걸 좋아하고 맛있는걸 먹는것을 좋아한다고 하고 하얀털과 해맑은 웃음으로 많은사람들한테 행복을 주는 반려견이라고 견주의 칭찬이 흐믓해 진다.
앞으로 반려견들의 콘텐츠시장에 어떻게 활동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 포토그래퍼 이예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