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트럼이 넓은 영화배우을 꿈꾸는 교사출신의 황정화 배우
서울교육대 졸업 후 교사생활과 코미디연기, 춤과 몸 쓰는 것을 즐김.
자기소개를 해 주세요. 대학 때 연극 동아리 활동을 했습니다. 알바를 하느라 시간 여유가 없어 주로 스텝을 했지만 무대에 올랐을 때 그 떨림이 짜릿하여 배우를 꿈꾸었습니다, 경제적인 이유로 직장생활(교사)을 하다가 아마추어 연극단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영화배우를 시작한지는 3년이 안 되었습니다.
영화배우라는 직업에 도전하게 된 계기가 무엇 인가요 ? 우연한 기회에 이창동 감독님 영화 버닝 단역 오디션을 보게 되었고, 최종합격(이후 시나리오 수정에서 제 역할이 빠져 촬영은 못했지만) 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연기공부는 어떻게 하였고, 연기공부를 하면서 어떤 생각을 하였나요 ? 특별히 연기공부를 한 적은 없습니다. 아마추어 극단 연습을 통해 조금씩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연기는 할수록 어렵다라는 생각을 합니다.
배우와 관련된 다양한 경험을 한 것은 무엇 인가요 ? 자세를 바르게 하고자 알렉산더 테크닉 수업을 받았고, 판소리와 한국무용도 배웠습니다.
롤모델로 삼고 있는 배우는 누구이고, 그렇게 생각하게 된 이유는 무엇 인가요 ? 이정은 배우, 염혜란 배우, 김선영 배우. 모두 연기가 매우 훌륭하고 자신만의 색깔을 갖고 있으며 지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걸어온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영화배우로서 어떤 장르, 어떤 캐릭터를 연기하고 싶은가요 ? 어떤 장르, 어떤 캐릭터도 다 연기하고 싶습니다. 스펙트럼이 넓은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배우 인생에서 함께 작업하고 싶은 영화감독은 누구이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창동 감독님. 영화로 입문하게 해준 감독님인데 출연을 못했으니 꼭 해보고 싶고, 또 이창동 감독님의 시각과 깊이있는 영화를 참 좋아합니다.
영화배우들의 성공과 고난을 언론매체를 통해 익히 알고 있는데, 자신은 영화배우로서 앞으로 어떻게 활동할 생각이고 임하는 태도는 무엇인가요? 오래오래 활동하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그럴러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야겠죠?
살아오면서 남들과 다른 경험은 무엇이고, 배우활동을 할 때 자신만의 장점은 무엇 인가요 ? 어릴 때 가난하게 살았고, 가난을 극복하기 위해 꽤 열심히 살았습니다. 교사생활을 하며 많은 사람을 만나 왔다는 것, 그래서 인간에 대한 이해가 좀 넓은 것 같아요.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이 많아 이것저것 해 본 것이 많은 편입니다. 글과 말에 대한 이해가 빠른 편입니다. 집중력과 상황판단이 빨라 현장에서 잘 적응합니다. 그리고 코미디 감각이 있다는 소리를 듣습니다.
앞으로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고, 그 계획을 실현하기 위해 어떤 실천방법을 가지고 계신가요 ? 지금까지는 배우가 되기 위한 준비 기간, 경험을 쌓는 기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좀 더 적극적으로 오디션에 지원하고, 더 많은 배움을 가질 계획입니다.
이렇게 인터뷰를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로 더 할 말씀은 무엇인가요 ? 연기를 하며 즐거운 인생을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씨네필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