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월 둘째 주 개봉 영화] 동화지만 청불입니다, 페라리, 쇼잉 업

논란의 한국 영화와 각종 영화제 초청작들의 개봉

2025-01-05     김현승

2025년 1월 둘째 주 개봉 영화는 <동화지만 청불입니다>, <페라리>, <쇼잉 업>이다.

[동화지만 청불입니다, 페라리, 쇼잉 업 포스터]

영화 <동화지만 청불입니다>는 코미디 장르의 한국 영화다.

<동화지만 청불입니다>의 연출은 <협상>을 연출한 이종석 감독이 맡았다.

[동화지만 청불입니다 스틸 컷]

<동화지만 청불입니다>의 원제는 <어른동화>였으며 각본가가 각본 및 연출을 맡기로 했으나 제작사의 압력으로 인해 부당하게 작품을 빼앗겼다고 폭로해 제작 중 논란이 일기도 했다.

<동화지만 청불입니다>에는 박지현, 최시원, 성동일 등이 출연한다.

<동화지만 청불입니다>의 구체적인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동화지만 청불입니다 스틸 컷]

동화 작가가 꿈이지만 현실은 불법 음란물 단속팀 새내기인 ‘단비’는 스타 작가를 찾던 성인 웹소설계 대부 ‘황대표’와 우연한 사고로 노예 계약을 맺게 되면서 하루아침에 19금 소설을 쓰게 된다.

생전 접한 적 없는 장르를 집필하는 데 난항을 겪던 ‘단비’는 음란물 단속을 하다 권태기에 빠진 선배 ‘정석’의 응원과, 친구들의 생생한 경험담에 힘입어 어느새 자신도 알지 못했던 성스러운 재능을 발견하게 되는데…

[동화지만 청불입니다 예고편]

영화 <페라리>는 드라마, 전기 장르의 미국, 이탈리아, 영국의 합작 영화다.

<페라리>의 연출은 <히트>, <콜래트럴>, <퍼블릭 에너미>, <알리> 등을 연출한 마이클 만 감독이 맡았다.

[페라리 스틸 컷]

<페라리>는 2023년 제80회 베니스 국제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상영된 바 있다.

<페라리>에는 애덤 드라이버, 페넬로페 크루즈, 쉐일린 우들리 등이 출연한다.

<페라리>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페라리 스틸 컷]

1957년, 전 세계를 뒤흔든 '페라리'의 충격 실화가 드러난다!

파산 위기에 놓인 '엔초 페라리'.

회사 존폐의 기로에서 사사건건 충돌하는 아내 라우라.

아들 피에로를 페라리 가로 인정하라고 압박하는 또 다른 여인 리나.

평생 쌓아온 모든 것이 무너지기 직전인 1957년 여름, 이탈리아 전역 공도를 가로지르는 광기의 1,000마일 레이스 '밀레 밀리아'에서 엔초 페라리는 판도를 뒤집을 마지막 승부수를 던지는데...

[페라리 예고편]

영화 <쇼잉 업>은 드라마 장르의 미국 영화다.

<쇼잉 업>의 연출은 <웬디와 루시>, <믹의 지름길>, <어떤 여자들>, <퍼스트 카우> 등을 연출한 켈리 라이카트 감독이 맡았다.

<쇼잉 업>은 2022년 제75회 칸 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상영된 바 있다.

[쇼잉 업 스틸 컷]

<쇼잉 업>은 미국에서 2023년 개봉했으나 한국에는 수입이 늦어져 다가오는 2025년 1월 8일 개봉 예정이다.

<쇼잉 업>에는 미셸 윌리엄스, 홍 차우, 존 마가로, 주드 허쉬 등이 출연한다.

<쇼잉 업>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쇼잉 업 스틸 컷]

재능 있는 조각가인 리지는 새로운 전시를 준비하며 예술가로서의 삶과 가족, 친구 등 일상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문제 사이에서 균형을 잡기 위해 애쓴다.

리지는 사는 집의 주인이자 예술가 라이벌이기도 한 조와 사소한 사건들로 갈등을 겪고,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오빠 숀의 상태도 살펴야 하는 상황이다.

전시 개막일은 점점 다가오는데, 리지는 과연 무사히 전시회를 열 수 있을까?

[쇼잉 업 예고편]

[편집인 김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