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첫째 주 개봉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리볼버, 사랑의 하츄핑
오승욱 감독의 9년 만의 복귀부터 캐치!티니핑 시리즈의 첫 극장판까지
2024년 8월 첫째 주 개봉 영화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리볼버>, <사랑의 하츄핑>이다.
영화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는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장르의 일본 영화다.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는 일본에서 2023년 6월 9일 개봉하였으며, 한국에서는 1년 후인 2024년 8월 7일에 개봉 예정이다.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는 <그리고 바통은 넘겨졌다>, <명랑한 갱이 지구를 움직인다>의 마에다 테츠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에는 히로세 스즈, 오니시 리쿠 등이 출연한다.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의 구체적인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여기 삼촌 혼자 사는 집이 아닌가요?”
요리 실력 최고인 까칠한 직장인, 여장 타로이스트, 해외 이곳저곳을 여행하는 교수, 가족 몰래 만화가가 된 삼촌까지.
개성 넘치는 메이트들이 살고 있는 셰어 하우스에 고등학생 ‘나오타츠’가 새로 입주한다.
“사카키 씨와 함께 있고 싶어요”
엄마와 헤어진 후 10년 동안 마음의 문을 닫았던 ‘사카키’는 첫눈에 ‘나오타츠’가 누구인지 알아보고, ‘나오타츠’ 역시 ‘사카키’와 얽힌 복잡한 인연을 알게 되는데…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예고편]
영화 <리볼버>는 범죄, 스릴러 장르의 한국의 영화다.
<리볼버>는 <킬리만자로>, <무뢰한>, <리볼버>의 오승욱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으며, <리볼버>는 오승욱 감독의 9년 만의 복귀작이기도 하다.
<리볼버>에는 전도연, 지창욱, 임지연 등이 출연한다.
<리볼버>의 손익분기점은 약 140만 명이다.
<리볼버>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약속한 돈을 받는데 무슨 각오가 필요해”
꿈에 그리던 새 아파트 입주를 기다리던 경찰 수영은 뜻하지 않은 비리에 엮이면서 모든 죄를 뒤집어쓰면 큰 보상을 해준다는 제안을 받고 이를 받아들인다.
2년 후 수영의 출소일, 교도소 앞 그녀를 찾아온 사람은 생전 처음 보는 윤선뿐 수영은 일이 잘못되었다고 직감한다.
잃어버린 모든 것을 되찾기 위해 보상을 약속한 앤디를 찾아 나선 수영은 그 뒤에 있는 더 크고 위험한 세력을 마주하게 되는데…
[리볼버 예고편]
영화 <사랑의 하츄핑>은 한국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캐치!티니핑 시리즈의 최초의 극장판이며, 3부작 중 1기에 해당한다.
<사랑의 하츄핑>의 OST는 에스파의 윈터가 참여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사랑의 하츄핑>의 연출은 제작사인 에스에이엠지 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자인 김수훈 감독이 맡았다.
또한 <사랑의 하츄핑>은 제작사에서 자체 배급한 기존의 에스에이엠지 엔터테인먼트 제작 애니메이션 영화들과는 달리 최초로 쇼박스에서 배급을 맡았다.
<사랑의 하츄핑>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처음 본 순간, 한눈에 반해버렸어!
설레는 운명이 시작된 우리의 첫 만남!
인생의 소울메이트를 꼭 만나길 바라는 ‘로미’
우연한 기회에 ‘하츄핑’을 처음 본 뒤, 운명의 인연임을 알아본다.
'로미'는 ‘하츄핑’을 찾기 위해 반대를 무릅쓰고 새로운 길을 떠나지만, 마침내 만나게 된 ‘하츄핑’은 인간과의 소통을 거부하는데…
[사랑의 하츄핑 예고편]
[편집인 김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