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다섯째 주 개봉 영화] 더 원더스, 파일럿, 수카바티: 극락축구단
7월 성수기의 틈새시장을 노리는 각양각색의 영화들
2024년 7월 다섯째 주 개봉 영화는 <더 원더스>, <파일럿>, <수카바티: 극락축구단>이다.
영화 <더 원더스>는 이탈리아, 스위스, 독일 합작 영화로, 알리체 로르바케르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더 원더스>는 제67회 칸 영화제 그랑프리(심사위원대상), 제32회 뮌헨 국제영화제 시네비전상, 제29회 마르델플라타 국제영화제 실버 아스토르 각본상 수상작이다.
<더 원더스>는 칸 영화제와 이탈리아 등에서 2014년에 공개되었으나, 국내에서는 정식 개봉을 하지 못한 채 무려 10년이 지나 2024년 7월 31일에 개봉이 확정되었다.
<더 원더스>에는 알렉산드라 마리아 룽구, 샘 루윅, 알바 로르바케르, 모니카 벨루치 등이 출연한다.
<더 원더스>의 구체적인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인적 드문 토스카나의 시골 농가.
세상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할 12살 소녀 젤소미나는 아버지의 양봉일을 돕고 동생들을 돌보느라 바쁘기만 하다.
어느 날 소년원 출신의 한 남자아이가 이 집에 위탁되고 유명 TV프로그램이 마을을 찾아오면서 변화가 찾아온다.
젤소미나는 큰 상금이 걸린 TV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싶지만 세상과 유리된 삶을 고수하는 아버지를 설득하기란 쉽지 않다.
[더 원더스 예고편]
영화 <파일럿>은 한국의 코미디 장르의 영화다.
<파일럿>은 2012년 스웨덴 영화 <Cockpit>을 원작으로 한다.
<파일럿>의 연출은 <가장 보통의 연애>를 연출한 김한결 감독이 맡았다.
<파일럿>에는 조정석, 이주명, 한선화, 신승호 등이 출연한다.
<파일럿>의 손익분기점은 약 220~240만 명이다.
<파일럿>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하루 아침에 인생 추락한 스타 파일럿 제 2의 인생 이륙 준비 중!
최고의 비행 실력을 갖춘 스타 파일럿이자 뜨거운 인기로 유명 TV쇼에도 출연할 만큼 고공행진 하던 한정우(조정석)는 순간의 잘못으로 하루아침에 모든 것을 잃고 실직까지 하게 된다.
블랙 리스트에 오른 그를 다시 받아줄 항공사는 어느 곳도 없었고 궁지에 몰린 한정우는 여동생의 신분으로 완벽히 변신, 마침내 재취업에 성공한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또다시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히게 되는데…
인생 순항을 꿈꾸던 그의 삶은 무사히 이륙할 수 있을까?
[파일럿 예고편]
영화 <수카바티: 극락축구단>은 한국의 다큐멘터리 영화다.
<수카바티: 극락축구단>은 K리그2의 프로축구팀 FC 안양과 서포터즈의 일대기를 다룬다.
<수카바티: 극락축구단>의 연출은 <B급 며느리> 등을 연출한 선호빈 감독과 <B급 며느리>를 촬영한 나바루 감독이 공동으로 맡았다.
<수카바티: 극락축구단>은 제15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제49회 서울독립영화제, 제11회 노이다 국제영화제, 제12회 무주산골영화제, 제11회 춘천영화제에서 상영된 바 있다.
<수카바티: 극락축구단>의 자세한 줄거리는 아래와 같다.
“아주 붉은 것은 이미 보라색이다”
잃어버린 팀을 되찾기 위한 FC안양 서포터즈 RED의 네버 엔딩 러브스토리가 시작된다!
[수카바티: 극락축구단 예고편]
[편집인 김현승]